인스타그램
검색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블루베리의 효능
WRITER 고태령 (ip:)
DATE 2021-06-11 12:53:40READ 34

농부 고태령의 농산물 이야기’ 


안녕하세요! 더 끌림 고태령 입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회복에 필요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는 원래 7월~9월이 제철이었는데요. 요즘은 하우스 재배 농가가 많이 늘어서 5월부터 만날 수 있습니다.


 

몸이 산화되면 주름이 생기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노화의 신호인 셈인데요.


 혈관 건강이 위협받고 이곳저곳에서 염증이 발생하며 급기야 암으로 고생하고 장애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블루베리는 몸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의 대표 격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클로르겐산, 프로안토시아니딘과 같은 


페놀화합물은 항산화 물질들이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염증 예방,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시력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장내 쌓이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중 또 하나는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요.


섬유질, 칼륨, 엽산, 비타민C, 비타민B6 및 식물 영양소가 들어있어 심장 건강을 도와주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 양을 줄여 심장병 위험을 줄여준다고 해요.


 

비타민 C와 철, 칼륨 등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 물질들을 고루 포함되어 있는 블루베리는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하고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 장을 청소하는 정장기능도 있고 궤양이나 염증이 커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건강관리가 중요시 되는 시기. 


몸에 좋은 우리 농산물 드셔서 건강 회복 하세요! 감사합니다~


 

 - 경북 안동에서 대한민국 농부 고태령 올림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